엠넷미디어, 실시간 TV+음악감상 어플 출시

엠넷미디어는 8일 음악과 영상을 결합한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엠넷닷컴(m.mnet.co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환경에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영상과 음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케이블채널인 ‘Mnet’을 비롯해 음악포털인 '엠넷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4만 여개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아이폰으로 실시간 이용할 수 있다.‘Mnet’방송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트렌드 리포트 필', '엠넷 라디오', '씨엔블루토리' 등을 비롯해 매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엠카운트다운', '슈퍼스타K 2' 등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엠넷닷컴(www.mnet.com)의 170만 음원 데이터베이스의 실시간 스트리밍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제공해오던 다양한 차트, 마이앨범, 마이콕맨 등의 차별화된 음악 서비스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아이폰의 특성에 적합한 ‘쉐이킹 제스츄어’, ‘슬립모드 재생 지원’ 등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초성 검색 서비스’도 새로 선보였다. ‘쉐이킹 제스츄어’는 음악 재생시 아이폰을 살짝 흔들면 곡이 랜덤 재생되는 특수한 기능이다.서비스 이용은 아이폰 엠넷 어플리케이션(itms://itunes.apple.com/us/app/mnet/id358732893?mt=8)을 다운받거나 최근 오픈한 모바일 엠넷닷컴(m.mnet.com)에 접속하면 된다.

엠넷미디어 관계자는 "앞으로 안드로이드폰과 윈도우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모바일 서비스를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