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금융테크] 사회 공헌도 따라 우대서비스 차별화

농협 '채움 프리미엄 패키지'
농협은 '채움'이라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에 각종 단일 금융상품을 한데 묶은 '채움 프리미엄 패키지'를 출시해 전국 농협중앙회 점포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채움 프리미엄 패키지'는 채움통장과 채움정기예금 채움적금 채움드림론 채움카드 공제 수익증권 등 7개 개별 금융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 상품의 특징은 금융거래에 사회공헌도를 반영하고 금융거래와 연계된 신용카드 포인트를 무제한 적립해준다는 점이다. 특히 공제 수익증권 증권거래 통장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은 시중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농협 측은 설명했다. 가입 상품의 수와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장관 이상 표창자,모범 납세자 등 사회 공헌도에 따라 차별화된 우대 서비스가 주어진다. 예를 들어 3가지 이상 상품에 가입하거나 사회공헌도가 적용이 되면 자동화기기 수수료(당행 이체 및 출금) 면제,인터넷 · 텔레 · 모바일뱅킹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4가지 이상 가입 고객은 매월 상품별 연 평잔의 0.1%를 채움카드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고 5가지 이상 가입 고객은 거치 · 적립식 예금을 만기 해지할 때 0.1%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채움드림론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사회공헌도에 따라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가,4가지 이상 상품에 가입할 경우 별도로 연간대출 평잔액의 최대 0.3%포인트가 적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