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금융테크] 패스트푸드점처럼…내게 맞는 세트상품 주문하세요

SC제일은행 '드림팩'
SC제일은행이 선보인 '드림팩(Dream Pack)'은 세트 메뉴 개념을 도입한 상품으로 출시 이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롯데리아나 맥도날드 등 패스트푸드점에서만 볼 수 있는 세트상품이 은행에도 등장한 셈이다.

드림팩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금융상품들을 모아 만들었다. 주택마련 자산관리 목돈마련 간편대출 월급통장 베이직 세트 등 6가지로 구성됐다. 이들 세트는 고객이 스스로 금융거래 성향,여러 가지 상황 및 필요에 따라 금융상품들을 선택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고객이 어떤 것을 구매해도 상품별 최고 연간 0.5%포인트의 금리 혜택을 캐시백으로 매월 나눠서 돌려받을 수 있다.
또 이미 구성돼 있는 세트 상품을 선택한 후에도 고객이 품목 상품을 변경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고객은 차등화된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이 구매하는 상품의 종류,수량 및 상품당 가입 금액 등 통합구매 방식에 따라 SC제일은행이 개발한 캐시백 계산기를 통해 즉석에서 고객에게 통합구매에 따른 혜택을 정량화해 제시한다.

SC제일은행 지점에는 패스트푸드점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금융상품 세트 메뉴판이 눈에 쉽게 띄도록 전시돼 있다. 고객은 간편한 금융성향 분석 테스트를 통해 스스로의 금융거래 성향을 그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다. 고객마다 분석 결과를 영업점 창구에 제시하면 직원이 해당 결과를 기초로 고객에게 적합한 세트 상품과 혜택들에 대해 상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