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팍스그룹 ‥ '브랜드 제조에서 해외 수출까지' 토털마케팅

'국내 500만 실소비자 데이터베이스,30여 대형 온라인 채널,아시아 5개국 10여 개 홈쇼핑 채널,해외 1억4500만명 구매자와 5000만명 도매업자의 데이터베이스….'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실무자라면 번쩍 눈이 뜨일 '무기'들이다. ㈜팍스그룹(대표 박정훈 www.parksgroup.co.kr)은 이러한 강력한 네트워크를 승부수로 프랜차이즈 컨설팅,소프트웨어 유통,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구축,광고 대행 등을 수행하는 토털 브랜드마케팅 컴퍼니다. 2007년 설립된 ㈜브랜치브레인이 전신이지만,지난해 12월 조직을 개편하고 신규법인을 만들면서 새로운 출발선상에 섰다. 자체적으로 '팍스그룹 버전2.0'이라 부르는 조직체계에서는 박정훈 대표를 중심으로 의류브랜드 'BMSSTORY'의 론칭 경험이 있는 박연수 기획관리부 본부장과 노순후 온라인마켓사업부 본부장,200여 업체의 온라인 마케팅을 맡았던 김장용 E-biz 사업부 본부장 등 베테랑 실무진들이 대거 포진돼 있다. 이 외에 배우 · 탤런트 종합 에이전트를 담당하는 ㈜커튼콜에이전트,국내 방송CF 및 동영상 · UCC 제작의 마켓리더인 ㈜토스트필름,해외무역 유통 및 브랜드 마케팅 전문 ㈜뱀코,국내외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는 ㈜프린톤을 패밀리 컴퍼니로 두고 있어 전문성이 남다르다.

박 대표는 "온 · 오프라인과 국내외를 총망라한 탄탄한 네트워크 조직을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방식의 마케팅이라도 완벽히 소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며 "특히 스타 브랜드 제조에서 해외 수출까지의 원스톱 토털 마케팅에 탁월하다"고 강조했다.

막강한 온라인마케팅 채널은 이 회사의 가장 큰 자랑거리다. 포털사이트 및 각종 언론매체, 커뮤니티,UCC 사이트 등 약 200여 매체에서 동시에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다. 중국,미국,일본,홍콩,태국,말레이시아,싱가포르 등에서 홈쇼핑,버라이어티숍,드러그스토어,백화점 등 효과가 뛰어난 마케팅 채널만을 선택적으로 골라 조직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현재 마케팅을 추진 중인 브랜드로는 걸그룹 원더걸스를 전면에 내세운 화장품 브랜드 'Wondergirls',한국 스타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글로벌 B2C 포털사이트 '스타포털몰' 등이 있다. 이 중 국내 유통 독점권을 갖고 있는 원더걸스 화장품은 총괄 경영까지 병행 중인 주력 사업. 중국 전역에 3000개의 매장을 갖춘 쇼핑몰 '7Magic'을 매개로 중국,일본,태국 등 주로 아시아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