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증시 어디까지 갈 것인가?

■ 4월 14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HB투자클럽]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안전하게 고수익을 안겨주는 실전ELW 최강자[HB투자클럽 전문가카페]! ▶ [HB투자클럽]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hbinvest)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HB투자클럽]은 14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같은 의견을 밝혔다.

실적기대감과 강한 유동성으로 전고점을 넘은 시점에서 며칠간의 외국인 매수세의 약화와 주도주군들의 조정양상으로 인한 지수조정에 지수 방향성 찾기에 힘겨운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의 흐름은 자연스러운 이격조정으로 보아야 할 것이며 단기 부동자금이 아직까지 풍부하고 1분기 실적발표가 버티고 있기 때문에 큰 악재가 없는 한 단기 폭락을 예단하기는 힘들다고 할 수 있으나 외국인이 재차 1750이상을 끌어올리면서 단기 부동자금을 끌어들이는 자세를 취한 후 다시 매도세를 출회시켜 종가상 20일선을 이탈하는 흐름을 만드는 수순으로 진행될 공산도 충분하기 때문에 일단은 유동성과 실적을 즐기되 과도하게 높은 비중으로 쫓아다니는 매매를 하기보다는 적절한 손절선과 목표가를 지켜가면서 시장대응에 주력하는 것을 제시하는 바이다.고점의 종목이 부담스럽다면 한화, 웅진코웨이 등의 종목을 워런트와 병행하여 매매한다면 단기적인 수익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동부제철/ 아시아나항공/ 에스인포텍/ 우리금융/ 우리기술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