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킴, 40개월 만에 3집 'Heart & Soul'로 컴백

가수 바비킴이 40개월 만에 정규 3집 음반 'Heart & Soul'을 발표했다.

23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바비킴의 3집 수록곡들을 접한 팬들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며 호평을 쏟아냈다. 이번 바비킴 3집 음반은 SOUL, R&B, FORK, ROCK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14트랙 속에 오롯이 녹아들었다.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면서도 자신만의 고유한 영역을 고수하고 있는 바비킴 3집 음반 ‘Heart & Soul’은 그의 음악이 비빔밥처럼 뒤엉켜 있지만 결국 그 음악의 맛은 바비킴을 주저없이 떠올리게 한다는 평가다.

3집 음반 타이틀곡 '남자답게'는 Latin 리듬의 곡으로 브라스 밴드 사운드가 시원하게 가슴을 적신다. 남자는 당연히 남자답게 당당히 살아야하지만 때로는 여자보다 약할 때가 있다는 바비킴의 속삭임은 쉽게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지난 3월 12일 서울 공연 매진을 기록하며 전국투어 공연의 축포를 쏘아올린 바비킴은 지난 2006년 12월 정규 2집 음반 'Follow Your Soul'을 발표한 이래 40개월만에 3집 음반을 발매했으며 지난해 1월 스페셜음반을 발표하고 '사랑.. 그 놈'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려왔다. 바비킴의 이번 3집 음반 'Heart & Soul'은 26일 발매된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