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주)엠에스엘콤프레서‥호흡기용 공기충전기 KFI 형식인증 '국산 1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호흡기용 공기충전기는 소방 활동이나 수난 구조 시 반드시 필요한 장비다. 일반 공기를 고압으로 압축하고 정화한 뒤 공기호흡기 실린더나 스쿠버용 실린더에 충전시키는 역할을 한다. 기술 장벽이 높아 국산기술로 이를 제조할 수 있는 기업은 아직 많지 않다. ㈜엠에스엘콤프레서(대표 성세제 www.mslcomp.com)는 36년간 이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 유럽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술혁신기업 중 하나다. 간판제품은 공기 호흡기용 공기충전기 'MSF-1600KFI'.세계 최초로 비금속재질을 적용해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또 유럽기준을 상회하는 호흡용 압축 공기를 생산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세계 최상위 기준을 적용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으로부터 국산제품으로는 최초로 형식승인 인증을 취득했다. ㈜엠에스엘콤프레서는 이 밖에 중고압 가스 · 공기 압축기,선박 · 발전기 시동용 공기압축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중국,영국,노르웨이,아랍에미리트 등의 해외시장에서도 외국산 제품에 뒤지지 않는 탄탄한 품질력으로 호평받고 있다.

사실 이 회사는 지금의 간판보다 2005년 이전까지 썼던 '명수리제작사'로 인지도가 더 높다. 2세 경영인인 성시민 이사는 "사명을 변경한 지 벌써 6년째지만 회사가 없어진 줄 아는 이들도 더러 있다"며 "우리는 여전히 건재하고 애프터서비스도 충실히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