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유럽 유학 설명회,5월 13일 이화여대서 열려

[한경닷컴]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14개 국가가 유럽지역 유학 및 장학금 정보를 제공하는 ‘제3회 유럽 유학 및 장학 설명회’가 5월 13일 이화여자대학교 이삼봉홀에서 열린다.

국내에 설립된 영국문화원 네덜란드교육진흥원 독일학술교류처 ‘캠퍼스프랑스’ 이탈리아문화원 등 주요국 기관과 국내 주재 체코 덴마크 헝가리 아일랜드 노르웨이 폴란드 스페인 스위스 대사관 등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유럽의 고등교육제도,에라스무스 문두스 장학 프로그램,각 참가국의 프리젠테이션,유럽 유학 후 취업 및 인턴쉽 기회 등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또 개별적으로 마련된 국가별 테이블에서 개별 상담도 진행된다. 주요 주최기관인 네덜란드교육진흥원 관계자는 “한-EU FTA가 연내 발효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유럽전문가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유럽 유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에서의 유학 기회와 장학 제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에 관한 퀴즈 프로그램이 부대행사로 마련되며 행사 참가자 및 퀴즈 정답자에게 추첨을 통해 루푸트한자 유럽 왕복 항공권과 에어프랑스·네덜란드항공사의 암스테르담 왕복 항공권 등 상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study-in-europe.kr)를 참조하거나 이메일((info@study-in-europe.kr)로 문의하면 된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