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1Q 영업익 6.8억…신규게임 런칭비용(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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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디온라인은 올해 1분기 매출액 123억2000만원, 영업이익 6억8000만원, 당기순이익 2억6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 53% 감소하였으나,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하여 108% 증가한 수치다.와이디온라인 측은 이번 분기 영업이익의 하락은 전분기 대비 환율 하락과 같은 외부요인에 의한 매출 감소와 2분기 신규게임 런칭을 준비하기 위한 일부 비용의 선 집행분 등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지난해 말 일부 개발비 및 투자주식의 감액 등으로 인한 영업외비용 일시 반영으로 당기순이익 감소폭이 커진 부분은 이번 분기에 정상화 되어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 측은 "주요 매출원인 댄스게임 오디션의 매출 감소폭이 감소하면서 1분기 매출 신장세 역시 아직까지는 다소 주춤한 상태"라고 풀이했다.하지만 "올해는 신작 게임의 신작 런칭 및 해외 시장 진출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신규 매출원 확보를 통한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와이디온라인은 올해 안에 신규 프로젝트로 PC 이외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어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각화와 함께 점진적으로 수익이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 53% 감소하였으나,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하여 108% 증가한 수치다.와이디온라인 측은 이번 분기 영업이익의 하락은 전분기 대비 환율 하락과 같은 외부요인에 의한 매출 감소와 2분기 신규게임 런칭을 준비하기 위한 일부 비용의 선 집행분 등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지난해 말 일부 개발비 및 투자주식의 감액 등으로 인한 영업외비용 일시 반영으로 당기순이익 감소폭이 커진 부분은 이번 분기에 정상화 되어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 측은 "주요 매출원인 댄스게임 오디션의 매출 감소폭이 감소하면서 1분기 매출 신장세 역시 아직까지는 다소 주춤한 상태"라고 풀이했다.하지만 "올해는 신작 게임의 신작 런칭 및 해외 시장 진출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신규 매출원 확보를 통한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와이디온라인은 올해 안에 신규 프로젝트로 PC 이외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어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각화와 함께 점진적으로 수익이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