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 자이·e편한세상②입지]단지에서 반경 1km안에 학교가 8개

단지 안에도 입주 이전에 초등학교 개교예정
전국 최대 규모 유아보육복지관 내년9월 완공

GS건설과 대림산업이 6월9일부터 청약을 받는 ‘권선 자이·e편한세상’ 아파트는 수원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에 들어선다. 쇼핑과 교육시설이 풍부하고 교통이 편리해서다.단지에서 반경 1km안에 웬만한 생활편의시설이 다 들어서 있다. 이마트 갤러리아백화점 GS마트 농수산물시장 등에서 쇼핑을 할 수 있고 단지를 둘러싸고는 8개의 각급 학교가 포진해 있다.

곡선초 세곡초 곡선중학교는 단지에서 반경 500m이내이고 남수원초 선일초 권선중 남수원중 권선고는 반경 1km안에 있다. 권선고는 서울대에 5명정도 진학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지를 둘러싸고 포진해 있는 8개 학교외에 단지 안에도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내년 10월 입주 이전에 준공예정으로 단지 북쪽에 들어선다.단지 주변으로는 유아 보육 복지관 및 청소년 문화센터도 준공을 앞두고 있다. 먼저 단지 정문 건너편에는 권선 청소년 수련관이 올해 말 들어설 예정이다. 연면적 3,191㎡ 규모에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에 노래방 DVD부스 세미나실 동아리실 댄스연습실 음악활동실 체육활동장 등을 갖추게 된다.

단지에서 북쪽으로 세 블록쯤 떨어진 수원KBS센터 옆에는 수원 청소년 문화센터가 확장된다. 수영장 농구코트 야외공연장 숙박시설 등을 갖춘 수원 청소년 문화센터는 오는 2015년까지 현재보다 4배정도 규모가 늘어난다.

단지에서 동쪽으로 한 블록쯤 떨어진 권선동 1311-7 일대 1450㎡ 시유지에는 수원시가 전국 최대 규모의 보육종합복지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종합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곳이다.어린이수영장 장난감도서관 체육관 등을 갖출 보육종합복지관은 오는 9월 착공해 내년 10월 완공예정이다. 지하 3층, 지상 5층에 연면적 8980㎡ 규모이며 민자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권선 자이·e편한세상에서는 교통여건도 괜찮은 편이다. 단지 남서쪽으로 거의 맞닿아 수원종합버스터미널이 있고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나 용인서울고속도로 광교상현IC도 멀지 않은 편이다.

분당선 연장구간이 오는 2013년 개통되면 서울 강남을 오가는 교통여건을 더욱 나아질 전망이다. 서울 선릉에서 분당신도시 오리역을 연결하는 분당선은 수원까지 연장된다. 분당선 연장구간 중 권선 자이·e편한세상에서 가까운 역은 수원시청역이다. 단지에서 두 블록쯤 떨어져 있다.권선 자이·e편한세상은 대단지인데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고 브랜도 인지도 높은 아파트라는 점이 어울러져 있는 셈이다.

한경닷컴 김호영 기자 en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