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용계' 공개…아이온 2.0 업데이트
입력
수정
엔씨소프트는 26일 '아이온'이 2.0 '용계 진격'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계 진격'은 아이온 론칭 이후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아이온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콘텐츠를 풍성하게 확장한 업데이트다.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왔던 새로운 월드(지역)인 '용계'가 공개된다. 요새 중심의 지상형 어비스인 '용계'에서는 보다 박진감 넘치는 유저간 전투(PVP)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솔로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를 위한 솔로 인스턴스 던전(1인용 던전)과 다수가 참여하는 파티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를 위한 포스급 던전(최대 12명 동시입장 던전)등 다양한 컨셉과 공략의 재미가 더해진 인스턴스 던전을 선보인다.
더불어 채집과 제작을 즐기는 유저를 위한 채집 재료 습득 방식의 다양화와 명인 제작 콘텐츠 추가되고, 펫 시스템, 바람길(바람을 따라 비행 이동 할 수 있는 경로), 아이온 트위터 등 새롭고 참신한 콘텐츠들이 대거 추가된다. 엔씨소프트는 "보다 만족스러운 업데이트를 위해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아이온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테스트 서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2.0 '용계 진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5일 새롭게 단장한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aion.plaync.c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