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28일 FX마진거래 투자설명회 개최

키움증권은 28일 오후 6시30분부터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2층 대강당 에서 '제3회 FX마진거래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키움증권에서 FX마진거래 투자자를 대상으로 매달 개최하는 오프라인 교육이며, 'FX마진 입문기초와 FX마진 투자심리'란 주제를 각각 2개 강의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지난달 개최한 제2회 투자설명회에서는 투자기법에 대한 강의가 주류였지만, 참석자들의 설문조사 결과 투자자의 80%가 FX마진거래를 처음 접하며, FX마진 투자상품에 대한 기초교육을 원하는 참석자들의 요청으로 이번 설명회는 FX마진거래 입문기초 위주로 구성한다.

첫번째 강의인 'FX마진 입문기초'는 거래제도 및 시장의 구성 등 가장 기초적인 내용으로 FX마진거래 입문자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들로 채워진다. IB타임즈 외환자문위원인 FX플러스의 유태훈 대표가 강의한다.

두번째 강의는 FX마진거래의 심리전략을 다룬 '투자심리의 이해'라는 주제로 JP모간체이스은행 및 한솔종합금융 딜러 출신인 마크로헤지코리아의 김중근 대표가 강의한다.키움증권 관계자는 "자본시장법 시행 이후 증권회사를 비롯한 20여개 회사가 FX마진거래 서비스를 제공 중이지만, 아직까지 국내투자자에게 생소한 투자상품으로 상품을 이해할 수 있는 기초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투자자들이 FX마진거래라는 새로운 투자상품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로 삼으려 한다"고 말했다.

FX마진 투자설명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로 하면 된다.

또 키움증권은 FX마진거래 투자자 교육을 위해 온라인무료교육사이트인 '하우투스탁(www.howtostock.co.kr)'에 FX마진거래 온라인 강좌를 개설하여 제공 중이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