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로 지친 개인들 돕는 슈퍼개미 이야기 화제
입력
수정
* 본 내용은 해당 기관의 광고·홍보자료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탈영’ 또는 ‘실정’이라 하여 주식중독 증후군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한 증후군에 대한 설명이 있다.높은 지위에 있던 사람이 갑자기 사회적 지위에서 추락했을 경우나 많은 재산을 갑자기 날려 거지가 되었을 경우를 말한다. 이런 경우 가슴이 답답해 미칠 지경에 이르거나 잠을 못자고 계속 불면의 밤을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탈영’이나 ‘실정’은 쉽게 ‘홧병’으로 생각하면 쉬운데 통계적으로 개인투자자들 95%이상이 실패하는 주식시장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는 병이며 이러한 현상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렇게 주식투자로 손실보고 힘들어 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돕기 위해 슈퍼개미로 알려진 ‘복재성’씨가
직접 나서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닉네임 ‘증권천황’으로 더 유명한 그는 4년 전 Daum 과 Naver에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라는 카페를 개설하였고 현재는 Daum 카페회원 수만 21만 명이라는 기록을 세웠다.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카페에 가입하는 이유는 그가 개인투자자들 손실을 돕겠다며 시작한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서이다.
그는 4년 전부터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에 매일 무료로 실시간 종목을 추천하고 있으며 그의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 하루에 수 백명의 사람들이 그를 찾아 카페에 가입하고 있다.
이 부분은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어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카페로 몰려들었고 현재는 손실로 힘들어 하는 개인투자자들의 손실이 회복되고 있는 추세이다.그리고 무료로 종목을 추천하면서 종목추천 시 매수가, 매도가, 손절가를 정확하게 지정해주는 것 역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게 만든 이유 중 하나이다.
또한 그는 자신이 추천한 내역을 전부 모아 도표로 작성하여 공개적으로 카페에 올려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대범한 모습을 보이면서 슈퍼개미 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의 무료추천종목은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http://cafe.daum.net/redstock1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그를 통하여 손실을 복구할지 알 수는 없지만 힘든 개인투자자들에게 슈퍼개미가 옆에 있다는 것은 누구보다 든든한 후원자로 느껴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앞으로 그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그는 최근 관심종목으로 하이닉스, 쌍용차, 삼호개발, 이화공영, 우리기술, AP시스템, 국순당, C&우방랜드, 만도, 기아차 등을 제시했는데 시장이 아직까지 불안정하므로 매매비중을 최대한 축소하여 매매할 것을 당부했다.
* 위 내용은 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한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증권천황카페 ( http://cafe.daum.net/redstock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