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Better life] 삼면 바다로 둘러싸인 절경…리솜회원 전용으로만 운용
입력
수정
중국 웨이하이 골프 리조트리솜리조트가 작년 7월 중국 웨이하이 지역에 있는 장보고CC를 사들여 새롭게 단장한 골프 리조트다.
18홀(파72) 국제 규격의 이 골프장은 자연 그대로의 절경을 자랑한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나머지 한 면은 기암 바위산을 바라보고 있다. 한국에서 비행기로 단 50분이면 갈 수 있어 시간 · 거리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웨이하이는 유엔이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정했을 정도로 청정한 환경으로 유명하다. 여름철 평균온도가 섭씨 23도 안팎으로 강수량이 적고 습도가 낮아 한여름 골프를 즐기기에도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골프 코스는 크게 오션 인코스와 마운틴 아웃코스로 나뉘어져 있다. 18홀 전 코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특히 1 · 2번 홀의 오션 인코스에서는 바다를 향해 날리는 드라이브 샷의 묘미를 맛볼 수 있다. 3 · 4 · 6번 홀은 산과 인접해 있는 평지형 코스로 멋진 비경을 바라보고 스릴감을 느끼며 라운딩할 수 있다.
성수기에는 매일 11회까지 항공기가 운항되며,인천항과 평택항에서 중국 룽안항 등을 오가는 해상편이 주 3회 있다. 2012년에는 서울 용산과 웨이하이를 왕복하는 국제여객선 크루즈도 운행될 예정이다. 해외 여행의 포인트 중 하나는 주변의 볼거리다. 중국의 정동진으로 일컬어지는 성산두,133만㎢가 넘는 규모로 관람에만 3~4시간이 걸리는 서하구 야생동물원,해상왕 장보고 기념관 등이 리솜 웨이하이 골프리조트에서 5~30분 거리에 있다.
웨이하이 골프리조트는 국내 최초로 일반 골프회원을 모집하지 않고 리솜 회원 전용 골프장으로 운영한다. 회원 문의 (02)567-5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