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남녀공학' 멤버 류화영-류효영은 누구?


그룹 '티아라'가 새 멤버를 공개, 팀해체설, 불화설을 딛고 새로운 출발을 시도한다.

코어콘텐츠미디어 김광수 대표는 당초 23일 오전 발표하기로 했던 티아라의 변화에 대해 16일 앞당겨 공식입장을 전했다. 이날 공식 발표된 사항은 티아라가 기존 6인조에서 멤버 한 명을 보강한 7인조로 팀 체제를 강화한 것. 그리고 팀 리더 또한 함은정에서 전보람으로 바뀐 것 두가지였다.

티아라의 새 맴버는 지난 5월 29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멋진 가야금 연주를 보여준 2010 미스 춘향 선발대회 진 류효영의 쌍둥이 동생 류화영으로, 고등학교 2학년 재학중이다.

한편, 이날 같은 소속 새 그룹 '남녀공학'의 멤버도 공개, 그 주인공은 바로 앞서 말한 류화영의 언니 류효영이다. 진혜원이 속해 있는 ‘남녀공학’은 여자멤버 4명과 평균신장 180cm의 남자 5명으로 구성된 혼성 9인조 그룹으로, 진혜원(16세)를 비롯해 22세까지 다양한 연령을 가지고 있고, 차차 나머지 멤버들의 프로필도 공개할 예정이다.

티아라는 개인활동과 2집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지연은 올 여름 개봉 예정인 영화 ‘고사2’로, 은정은 방영중인 드라마 ‘커피하우스’로 효민은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방영예정)’로 열연중이다.

한편 그룹 ‘남녀공학’은 오는 9월 데뷔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