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함께] 팩시아소프트‥국내 최대 골프장 'Sky72' 위젯 서비스…예약ㆍ날씨 간편하게 확인
입력
수정
강소기업을 찾아서‥팩시아소프트(대표 김경임)는 골프장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위젯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가 국내 최대의 골프클럽인 Sky72골프장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위젯(Widget)서비스가 '마이 위젯(My widget)'이다. 스카이72골프장은 '마이 위젯'서비스를 활용해 이달 1일부터 예약,날씨,요금,이벤트 등을 한데 모은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서비스를 해왔다. 이 회사는 2006년 자본금 17억원으로 설립돼 18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IT(정보기술) 전문기업이다.
홈페이지 방문 필요없어
그린피 할인 이벤트까지
마이위젯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이용자들은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웹2.0 콘텐츠를 제공받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기술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sky72골프장을 통해 XML과 Adobe Air 기술이 융합된 맞춤형 위젯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젯은 온라인 서비스를 컴퓨터,스마트폰 등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는 미니 어플리케이션을 일컫는다. 클릭만 하면 콘텐츠를 제공하는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아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경임 대표는 "'마이 위젯'을 스카이72골프장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공급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들이 복잡한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서비스를 통해 관심있는 예약만 선택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스카이72골프장는 위젯서비스 제공 기념으로 홈페이지(http://www.sky72.com)에서 위젯을 내려받아 설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그린피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팩시아소프트는 또 트라이시클,2001아울렛 등 기업체 관공서 언론사 등에서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최근엔 70만 회원사를 두고 국내 최대 복지몰을 운영하는 이지웰페어와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요즘 들어 '마이 위젯'이 고객 서비스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며 "앞으로 모바일 위젯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계주 기자 leer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