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우 기자의 '이 시각 채용현장'
입력
수정
이시각 채용현장 시간입니다.
오늘은 박영우 기자 연결해 채용 시장 주요 이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영우 기자 안녕하세요?
첫 소식 먼저 알아보죠.
외국계기업 소식이죠?
오티스엘리베이터에서 신입사원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했다고요.
네. 해외사업부와 해외영업 분야에서 정규직 신입사원을 선발하는데요.
해외업무를 주로 맡다보니 자격 요건에도 영어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근무지는 서울입니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인적성검사와 1차 면접,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되는데요.
서류전형 합격자들에게는 문자로 인적성검사 일정과 1차 면접 일정이 통보됐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 합격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다음 소식은 경력직 합격자 소식인데요.
SK커뮤니케이션즈가 경력직 1차 면접 합격자를 발표했다고요.
네. SK커뮤니케이션즈는 기술, 서비스, 디자인 등 총 5개 직군에서 경력 공채를 진행 중인데요.
공통 지원 자격은 학사 또는 석사학위 소지자로 최소 2년 이상의 경력자입니다.
SK그룹 계열사의 경우 신입사원 뿐 아니라 경력사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기업 가운데 하나인데요.
1차 면접 뒤 2차 임원 면접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철저한 준비로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네. 마지막 소식 알아보죠.
매 시간 합격수기 소개해주고 계신데요.
오늘은 어떤 수기 준비해오셨나요?
네. 오늘은 매번 면접에서 낙방하다 이번에 취업에 성공한 여성 구직자의 합격수기 준비했습니다.
우선 자세한 스펙을 살펴보면 서울 소재 중상위권 대학을 졸업했고, 토익은 900점 워드프로세서와 한자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지원자의 경우 항상 면접에서 고배를 마셨다고 하는데요.
사전지식 없이 가면 도저히 붙을 수 없다는 생각에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기업리포트를 적극 활용했다고 합니다.
기업에 대한 공부 때문에 막연하게 느끼셨던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지금까지 이시각 채용현장 박영우 기자와 함께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