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교육으로 취업 경쟁력 높인다
입력
수정
교육·연구기관이나 기업이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 건설기술교육원, 현대삼호중공업, 현대건설 등에서 기술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먼저 현대삼호중공업은 사내 협력사 맞춤 교육과정인 제 5기 기술연수생을 모집합니다.
모집직종은 조선, 도장으로 각 직종별 두 자릿수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학력이나 연령에 제한은 없으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신체 건강한 자라면 응모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은 조선 부문은 3개월, 도장 부문은 2개월이며 지원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지원하면 됩니다.
교육비 전액은 회사에서 부담하고 수당과 식사, 기숙사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현대삼호중공업 협력사에 취업 알선의 특전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접수 마감일은 8월 8일입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서는 스마트 모바일 기기 앱 소프트웨어 개발자 과정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50명 선발 예정이며 지원 자격은 이공계 대졸자(전문학사·학사·석사), 기졸업자 및 2010년 8월 졸업예정자·1978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이고 원호대상자, 장애자, 기초생활수급자,여성인력은 우대합니다.
교육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28일 까지이고 월 30~50만원의 기술 연수 수당이 지급 되는 등 다양한 특전도 주어집니다. 지원서 마감은 8월 24일입니다.
현대건설 인재개발원도 플랜트품질, 특수용접 부문의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는 지원할 수 없으며 플랜트 품질은 30살까지, 특수용접은 40살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접수 기간은 8월 27일까지로 온라인 접수는 마감 3일 전까지 해야 하며, 방문 접수는 사전 온라인 접수 후 방문하여야 합니다.
대우일렉서비스에서는 디지털전자제품수리 교육 과정의 국비 교육생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합니다.
지원 자격으로는 고용보험 가입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야간대 재학생, 여성지원자는 우대한다고 합니다.
교육기간은 9월 6일부터 내년 2월 5일까지 5개월 과정이며 이력서, 본인명의 우체국통장사본, 구직등록필증을 인터넷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대우일렉서비스 사원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취업 지원의 혜택을 줍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10년 스포츠경영관리사 역량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 인원은 총 50명으로 스포츠경영관리사 자격증 취득한 자여야 합니다.
오는 18일까지 참여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스포츠경영관리사 자격증 사본과 함께 e-mail(hermione@sports.re.kr) 또는 팩스(02-970-9503)로 제출하면 됩니다.
교육 비용은 5만원으로 교육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총 40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재홍기자 jhjeo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