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사상 최대 2Q 실적 달성…리니지 효과(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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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리니지의 호조세를 통해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대 2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13일 2010년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676억원, 영업이익 707억원, 당기순이익 30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49% 증가한 것이다.엔씨소프트는 2분기가 계절적으로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리니지가 비즈니스모델 다변화와 고객 중심의 업데이트를 통해 호조세를 유지하면서 2009년 4분기(1973억원)에 이어 역대 두번째 높은 분기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지역별 분기 매출에서 한국이 1080억원, 북미 149억원, 유럽 85억원, 일본 178억원, 대만 55억원, 로열티 128억원을 기록했다.
게임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512억원, 리니지2 299억원, 아이온 624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35억원, 길드워 51억원, 캐주얼게임 등이 2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리니지의 경우 전분기 대비 8%, 전년동기 대비 86%의 매출 증가를 보이며 1998년 상용화 이래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리니지의 비즈니스모델 다변화가 대만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로열티 매출이 전분기 대비 27% 증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재호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리니지의 변화가 시사하는 바를 되새겨 보고 다른 게임에서도 이러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온 2.0이 3분기 중 해외주요시장에서 업데이트될 예정인 만큼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블레이드앤소울과 길드워2가 일정상 차질 없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는 만큼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모습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엔씨소프트는 13일 2010년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676억원, 영업이익 707억원, 당기순이익 30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49% 증가한 것이다.엔씨소프트는 2분기가 계절적으로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리니지가 비즈니스모델 다변화와 고객 중심의 업데이트를 통해 호조세를 유지하면서 2009년 4분기(1973억원)에 이어 역대 두번째 높은 분기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지역별 분기 매출에서 한국이 1080억원, 북미 149억원, 유럽 85억원, 일본 178억원, 대만 55억원, 로열티 128억원을 기록했다.
게임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512억원, 리니지2 299억원, 아이온 624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35억원, 길드워 51억원, 캐주얼게임 등이 2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리니지의 경우 전분기 대비 8%, 전년동기 대비 86%의 매출 증가를 보이며 1998년 상용화 이래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리니지의 비즈니스모델 다변화가 대만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로열티 매출이 전분기 대비 27% 증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재호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리니지의 변화가 시사하는 바를 되새겨 보고 다른 게임에서도 이러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이온 2.0이 3분기 중 해외주요시장에서 업데이트될 예정인 만큼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블레이드앤소울과 길드워2가 일정상 차질 없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는 만큼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모습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