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그리운 30대여, 더모톡신으로 시간을 되돌려라

최근 한 메이크업 브랜드의 설문 조사 결과에 의하면 20대는 아이메이크업에, 30대는 피부톤 연출을 위한 메이크업에 심혈을 기울인다고 한다. 또한 해보고 싶은 메이크업에 대해서도 20대는 스모키 메이크업, 30대는 투명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는 답변이 많았다.

이는 20~30대의 피부의 특징과 개성이 두드러진 결과다. 20대는 피부건강이 정점을 이루는 시기이다. 따라서 충분히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 덕분에 스모키 메이크업과 같이 자신만의 매력을 강조할 수 있는 조금은 짙은 메이크업을 추구한다. 반면에 30대는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로, 건강하던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넓어지며 잔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한다. 어느 순간부터 피부에 나이 듦을 실감한 30대는 20대 때의 탱탱하던 피부를 잃지 않기 위해 메이크업으로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애를 쓰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메이크업 만으로 투명한 피부를 연출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많이 커버하면 피부의 결점은 가려지겠지만 두꺼운 피부 메이크업은 과도한 클렌징을 유발하고 피부가 더욱 노화되는 악순환을 반복할 우려가 있다.
따라서 30대에 건강한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피부 본연의 건강을 최대한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평소 피부 건강에 이로운 습관을 길러두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건강에 이로운 습관

- 하루 1L이상의 물 마시기
- 365일 자외선차단제 생활화
- 과음 및 흡연은 피부노화의 지름길이므로 삼가
- 제철음식 섭취 및 비타민 보충으로 필수 영양소 공급
- 꾸준한 운동으로 피부 탄력 증가
- 과도한 인상은 주름 유발, 밝은 표정 유지
- 피부를 과도하게 문지르거나 비비는 등의 자극 자제하지만 만일 본인의 연령대보다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고 느껴진다면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30대의 피부 탄력 증가를 위한 시술로는 각종 레이저나 보톡스 등이 도움이 되는데 최근에는 메조보톡스라 불리는 더모톡신이 인기다.

고속터미널역 피부과 리필클리닉 김혜윤 원장은 “표정주름을 유발하는 근육에 주사하여 주름을 펴주던 기존의 보톡스 시술과는 달리 더모톡신은 피부에 주사하여 모공을 축소시키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여 전체적인 페이스라인에 탄력을 부가한다. 덕분에 얼굴이 축소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동안 시술이다.” 고 설명했다.

아무래도 잔주름이 눈에 띄고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30대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다. 시술 후 재생관리나 회복기간이 필요한 레이저 시술과 달리 보톡스처럼 시술 후 회복기간이나 후 관리가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바쁜 직장여성들도 점심시간 잠깐을 이용하면 충분히 시술 가능하다.

김원장은 “주로 얼굴 전체에 시술하는 것이 페이스라인에 탄력을 부가하고 피부결을 개선하여 어려보이는 효과가 가장 뛰어나며 풀페이스 시술이 부담스럽다면 눈가, 이마, 볼주변 등 모공이 두드러지고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부분적으로 시술하는 것도 좋다.” 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