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방송] 종목장세의 핵심 급등주 제시

■ 8월 30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APLUS김용해]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 (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402)

팍.스.넷(www.paxnet.co.kr) 증시 분석가 [APLUS김용해]는 30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시황관을 발표하였다.<코스피는 냉정과 열정사이>
글로벌 경기 둔화가 코스피 상승세를 붙잡고 있는 8월 입니다. 경상수지 흑자 지속 한국 기업들의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중심으로 둔화세의 경기지표가 글로벌 시장을 조정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1만선을 붕괴한 다우지수는 더블딥의 우려속에 냉각되는 투자심리를 좀처럼 크게 회복 시키지 못하는 국면입니다. 미국 경제에 대한 불안감은 달러화 지속 약세로 표출되고 있으며, 엔고 현상으로 국내 기계업종은 일본시장에 대해 유리한 입장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는 외국인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연기금을 중심으로 지수와 관계없는 종목 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기계, 장비 업종들과, 2600선을 지지로 견조한 흐름을 이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 종목인 상해B, 심천B의 상승세는 중국 관련 업종들에 주목 해봐야 할 필요가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 부동산 완화정책과, 내수 부양책으로 국내 중국 수출 관련 종목들은 지수 하락에도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러한 엔화 약세가 지속되는 동안 글로벌 자금이 신흥시장과 아시아(중국, 한국)으로 지속적으로 유입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주는 해외 지표들과 지수 흐름들도 중요 하겠지만 9월 지수 선물, 옵션, 주식선물, 동시만기일일 앞둔 시점이기에 9조원대 매수 차익잔고의 동향에 외국인 선물 매매동향과 함께 시장을 큰폭으로 좌우 할 것으로 보이기에 장중 대응이 중요한 한주가 될 것으로 판단. 종합지수 1720선이 이탈한다면 1640선까지 8월의 조정이 9월중순까지 연장 될 것이므로 장중 전략과 중기 전략을 새롭게 제시하는 8월 마감, 9월초가 되겠습니다.새로운 국면을 맞는 중국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좋은 투자 전략으로 성공 투자하기 바랍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콤텍시스템/셀트리온/자티전자/모건코리아/지앤디윈텍/웰크론/필코전자/SG&G/아이앤씨/다산네트웍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