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유망 프랜차이즈] 봉채국수 ‥4계절 영업…국수ㆍ수제비ㆍ주먹밥 '입맛대로'

㈜현대외식의 봉채국수(www.bongchai.co.kr · 대표 이환중)는 급변하는 외식산업의 현장 속에서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든 계층에서 각광받는 브랜드로 출범해 현재 다브랜드로 안정적인 사후관리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모토로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최고의 브랜드다. 2001년 설립돼 식품제조 및 유통을 전문으로 성장해온 ㈜현대외식의 봉채국수는 한국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및 창업경영인 대상을 7번 이상 수상하는 등 탁월한 경영 능력을 외식업계에서 인정받았다.

브랜드명인 봉채를 앞세워 봉채잔치국수,봉채비빔국수,잔치쌀국수,잔치비빔국수,얼큰해물쌀라면,소고기쌀국수,해물볶음쌀국수,홍합웰빙짬뽕생국수,웰빙비빔생국수,사천해물생국수,검은콩들깨수제비,불고기주먹밥 등 다양한 메뉴도 내놓아 고객들은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야간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봉채국수에 우리 고유의 잔치전과 막걸리를 추가시켜 지난 4월 '봉채국수잔치전(www.bongchijon.com)'을 새로 론칭했다. 봉채국수잔치전은 기존 국수집에 비해 차별화된 메뉴와 봉채국수와는 다른 인테리어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봉채국수가 점심에 고객들이 주로 몰리는 주간 전용음식점이었다면,봉채국수잔치전은 한 점포에 두 개 매장의 매출 효과를 높이는 야간 전용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봉채국수잔치전의 메뉴는 쌀부추전,쌀땡초부추전,쌀김치전,쌀바지락전,쌀해물파전,쌀김치+해물파전,모듬전 등과 홍합탕,두부김치,오뎅탕,골뱅이무침,닭발,주꾸미볶음,낙지볶음 등 다양하다. 다양한 메뉴로 경쟁력을 확보하고,모든 메뉴는 특별한 소스와 오랜 기간에 걸쳐 개발된 육수로 조리된다. 봉채국수잔치전은 잔치전과 막걸리로 점심 식사부터 저녁 시간의 술손님까지 고객을 끌어 모아 마진율을 높일 수 있다.

봉채국수는 식자재의 중앙공급시스템을 구축하고 대량생산 및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가맹점의 표준 메뉴얼을 준수하고 ERP(전사적지원관리) 시스템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주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가맹점중심경영,현장중심경영,매출중심경영의 3대 경영목표를 통해 운영하고 있다.

봉채국수의 창업비용은 점포비를 제외하고 4500만~9000만원 선으로 생계형 창업자들이 대부분이다. 가맹점의 평균 매출은 1800만~3000만원 선이고 평균 수익률은 30~35% 선이다. 현재 온 · 오프라인(네이버,오버추어)을 통한 홍보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으며 매월 11일을 '국수먹는 날'로 지정해 할인행사 및 매장별로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고객서비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문의 080-213-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