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중소기업유통센터, 5년 연속 흑자달성


중소기업유통센터는‘중소기업의 효율적인 판로 지원과 보다 많은 중소기업의 참여를 위해’중소기업유통센터의‘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회사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유통센터는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판로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진행에 관한 법률 제 69조"에 의해 설립된 중소기업청 산하 자립형 공기업이다.중소기업 유통센터 관계자는 아직도 "많은 중소기업들이 유통센터의 판로지원사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것 같다"며 동영상 제작 경위를 밝혔다. 동영상의 내용은 유통센터가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으로 백화점 지원, 해외수출 지원, 홈쇼핑 지원, 인터넷쇼핑몰 지원, 중소기업 마케팅 촉진 지원, 중소소매유통지원 사업 등 크게 여섯 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첫 번째, 중소기업 백화점 지원사업은 국내 판로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소비자를 직접 만나게 할 수 있도록 백화점 형태의 '행복한 세상'을 서울 양천구 목동에 운영하고 있다.

두 번째, 해외수출 지원 사업은 유통센터의 전 세계 총 16개국 44개사[미주지역, 유럽지역, 아시아지역] 현지 거래선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해외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0년에만 5,0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11년에는 1억 달러를 수출 목표로 하고 있다.세 번째, 중소기업 홈쇼핑 지원 사업은 국내 5대 홈쇼핑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방송 판매 및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홈쇼핑 방송 전후로 판매대금을 선지급 하는 등 우수 중소기업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생산, 판매 단계까지 Total Marketing을 지원하고 있다.

네 번째, 인터넷 지원 사업은 신한, 삼성, BC카드 등 대형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카드사용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드사 인터넷 쇼핑몰에 중소기업의 제품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다섯 번째, 마케팅 촉진 지원사업은 TV, 신문매체 등에 중소기업 제품을 무료로 홍보하도록 돕는 중소기업 무료홍보 사업 이외에도 중소기업 마케팅교육, 공동상표개발, 공동A/S센터, 중소기업 전문전시회, 여성기업 지원 사업 등 중소기업 제품의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여섯 번째, 중소소매유통지원사업은 영세 슈퍼마켓을 위한 공동구매사업으로 기업형 수퍼마켓(SSM)과 경쟁을 위해 영세 상인들에게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지원 사업이다.

중소기업 유통센터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사업 안정화로 최근 5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있으며, 매년 지속적인 매출신장으로 중소기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송창록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할 일이 무궁무진하며,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 및 매출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