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 아이유와 듀엣곡 '그대네요', 온라인 차트 점령
입력
수정
가수 성시경과 아이유의 듀엣곡 ‘그대네요’가 28일 음원 공개와 동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28일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그대네요'는 공개와 동시에 멜론, 싸이월드,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원차트 인기순위 상위권을 점령, 또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연일 제목을 올리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성시경의 소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월 제대 후 정규 음반을 작업 중인 성시경이 팬들의 기다림을 달랠 곡으로 아이유와 듀엣곡을 발표했다"며 "성시경이 다양한 연령대의 팬을 거느린 아이유를 적극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그대네요'는 성시경과 절친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의 곡으로 연인들의 애절한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담은 곡. 월트디즈니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듣는 듯한 웅장한 현악기 사운드가 돋보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속사 측은 "'그대네요'는 ‘빠른 비트·뮤직비디오·방송활동’ 없이 오로지 음악으로만 승부를 건 독특한 프로모션을 내세운 이번 성시경의 디지털 싱글앨범이다"고 자신감을 내비췄다.특히 군 제대 이후 첫 공식 활동을 벌이는 성시경은 녹음 때 직접 보컬 디렉터를 맡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는 후문.
한편, 성시경은 10월 16, 17일 10주년 기념 콘서트 ‘2년 만에, 그대는…’ 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