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동양·웅진 등 중견그룹 하반기 공채 활발

주요 중견그룹사들의 하반기 공채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3일 취업·인사정보제공업체 '인크루크'에 따르면 동부그룹, LS그룹, 웅진그룹 등 중견그룹들이 하반기 공채를 진행 중이다.동부그룹은 동부제철, 동부하이텍, 동부건설, 동부화재 등의 계열사 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대학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모집 해당전공 및 관련학과 이수자로서 전 학년 성적 평균 B학점 이상(4.5만점 환산 시 3.0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또한 외국어 스피킹 우수자, 자격면허 소지자를 우대한다. 모집 계열사와 모집 부문별로 자격 요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야 한다. 접수 방법은 12일까지 동부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LS그룹은 전선, 산전, 동제련, 네트웍스 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이상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서 모집 부문별 관련학과 전공자여야 하며, 전선과 산전은 제 2외국어 특기자를 우대한다. 15일까지 각 회사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각 회사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웅진그룹은 건설, IT, 경영지원, R&D 등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및 4년제 대학 2011년 2월 이내 졸업예정자(석,박사 포함)로서 모집 부문별 관련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건설은 모집 부문별 관련 분야 기사를, 해외부문은 영어 및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10월 12일까지 웅진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동양그룹은 동양종합금융증권, 동양생명, 동양매직, 동양시스템즈 등 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원) 기졸업자 혹은 2011년 2월 졸업예정자이거나 이와 동등한 수준의 역량보유자로서, 모집 부문별로 외국어 능통자나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동양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0월 13일이다.

한경닷컴 경제팀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