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주)에스팩토리‥최적화된 솔루션 제공으로 모바일마케팅 선진화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분야가 급속도로 활성화되고 있다.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하는 컨버전스 서비스의 일종인 소셜마케팅 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는 ㈜에스팩토리(대표 전홍기 www.thesfactory.ne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 개발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에스팩토리는 스마트뱅킹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캠퍼스,소셜마케팅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스마트뱅킹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뱅킹을 개발한 인력을 보유,가장 어렵다고 일컬어지는 금융 애플리케이션 개발경험을 토대로 기술에 강점을 뒀다. 스마트캠퍼스는 향후 스마트폰 사용자의 절대 다수를 차지할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CMS(Campus Marketing Service)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 소셜마케팅서비스는 독자적 모바일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모바일 광고,마케팅,커머스 서비스를 대행하고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로써 에스팩토리는 검증된 솔루션과 개발 노하우로 최단 시간 최적화된 결과를 도출하는 등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모바일 마케팅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이를 통한 마케팅의 선진화 기법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획,마케팅,개발에 최적화된 인력을 보유,경쟁업체 대비 전문화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브레인 집단이다. 전 대표는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론칭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며 "고객에게 어떤 정보를 주고 혜택을 줄 것인지가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될 것이며 이를 타깃으로 한 시장을 창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