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주)공룡투어‥골프전문투어로 고객만족 높인다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해외 골프투어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는 공룡투어(대표 배상경 · www.doolygolf.co.kr)가 중국 골프전문투어로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기존 여행상품 선택의 폭이 광범위했다면 공룡투어의 상품은 오직 '골프'뿐이다. 골프투어에 집중하다보니 골프마니아는 물론 이제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골프고객에게 인기가 많다. '고품격 여행서비스를 통한 고객감동'의 가치를 내걸고 2004년 처음 문을 연 ㈜공룡투어의 설립에는 배상경 대표의 독특한 동기가 숨어있다.

큰 여행사 중국팀장을 맡았던 배 대표에게 사장님이 골프 연습장 등록을 시켜준 것.

이를 통해 팀장 골프대회에서 2등을 하는 등 본격적으로 골프와 인연을 맺었다. 배 대표는 이 시절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가진 ㈜공룡투어를 만들었다. ㈜공룡투어의 차별화 전략은 정확한 현지사정 파악이다. 골프투어는 고급 손님으로 패키지여행보다 훨씬 전문성이 필요하다. 배 대표는 이를 인식해 현지 사정파악에 중점을 두고 있다. 더욱이 중국어에 능통해 중국 골프장 직접방문,골프투어 전문여행사 모임 사무국장을 역임하는 등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발로 뛴다. 이로 인해 한 번 찾은 고객은 다시 공룡투어를 찾는 등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배 대표는 "여행이라는 특성상 눈에 보이지 않는 상품을 신뢰와 정직으로 고객에게 다가 가겠다"며 경영방침을 밝혔다. 그러면서 고객 감동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투명경영과 솔선수범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배 대표는 "앞으로 20년은 더 노력해서 중국 외 지역의 전문 골프투어를 운영하는 것이 ㈜공룡투어의 미래"라며 세계 시장에 도약할 것임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