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주)에코이온‥친환경-기능성 접착제로 '쾌적한 주거환경' 선도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올해 10월부터 "친환경주택의 건설기준 및 성능"(국토해양부 고시 제2010-421호)이 시행되었고, 이에 부응하는 친환경 건축자재를 활용한 쾌적한 주거공간 조성에 힘쓰는 기업이 있다. 바로 음이온 영구 발생 접착제 생산 및 판매업체인 ㈜에코이온(대표 문주성 www.ecoanion.com)이다. 또한 이번 대전광역시 및 대전테크노파크의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어 제2회 green growth future tech daejon에 제품박람회에 제품을 출시하여 많은 외국바이어와 국내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응 얻었다. 인위적, 전기반응 등으로 환경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연발생적이고,인체에 전혀 무해한 주거환경개선을 넘어서 신선하고 쾌적한 청정공기가 공급되도록 발명된 본제품이 있다. 에코이온은 Ecology 생태학 및 환경보존 + Anion 음이온 의 합성어로 음이온의 각 종 효능을 이용해 유해한 도시 환경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들고자 선정한 상품명으로 에코이온의 설립취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음이온은 신진대사 촉진 및 활력, 신경안정, 피로회복, 식욕증진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음이온을 이용한 각 종 제품이 활발하게 유통되는 이유다.

에코이온의 주력 상품은 음이온 및 원적외선을 반영구적으로 발생시키는 기능성 접착제다. 이 접착제는 환경호르몬,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한 물질이 나오지 않아 두통, 천식, 당뇨, 아토피 등에 효과가 있고, 실내공기 정화, 향균, 탈취, 화학물질 흡착 등에 뛰어난 효과를 지녔다고 평가 받는다. 때문에 새집증후군, 시멘트와 같은 각종 건축마감재의 유해 화학물질로 인한 피부질환, 미세먼지 및 세균에 의한 호흡기 질환 등의 피해를 입고 있는 소비자들의 고통이 감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의 품질시험의 검사기준에 합격했으며,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접착제의 종류에는 △에코이온 도배용 접착제 ECS1401 △에코이온 PVC바닥재용 접착제 ECF1001 △에코이온 온돌마루 바닥재용 접착제 ECWF1001가 있다.

에코이온 문주성 대표는 "에코이온은 기능성 접착제로 끝나지 않고, 더욱 좋은 제품을 개발해 고객만족운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쾌적한 주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며 앞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임을 강조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