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 컨소시엄사업 세미나 개최


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단장, 이우영교수)가 금형업체 CEO 대상 컨소시엄사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AMTEC, Advanced Mold Technology Education Center)는 15일 오전 10시 노보텔앰베서더 독산 2층 고려·백제룸에서 금형업체 CEO 대상 컨소시엄사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는 금형산업 분야의 중소기업 금형기술 multi-player 및 신기술 리더 양성을 위해 금년 3월 설립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금형업체 CEO에게 금형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의 설립 배경, 목적 및 운영중인 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금형업체 CEO로부터 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의 향후 운영방향에 대한 의견을 폭 넓게 청취하고 수용하기 위한 자리이기도 하다.이번 행사는 지난 2월 Diamond-Bridge 협약에 동참한 금형업계를 대표하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 후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는 금형업체 기술관리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연말까지 4회 계획하고 있으며, 이 간담회를 '금형인 사랑방 모임'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는 금형업계 신·전입 인력을 대상으로 11월과 12월 각 1회 총 2회에 걸쳐 '사출금형입문' 특별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금형업체 인력의 조기 전력화를 도울 예정이다.

물론 이 교육을 포함하여 고용노동부 고용보험기금으로 운영하고 있는 첨단금형기술교육센터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전액 국가지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