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주, '슈스케2' 별명 폭로…'중국돼지 허각' '초딩 박존'

대국민 발굴 프로젝트 '수퍼스타K 2'의 히로인 허각, 존박 등의 이색 별명이 폭로돼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오는 25일 첫 방송 되는 SBS E!TV 철퍼덕 하우스 시즌 2 '더퀸'에서 첫 게스트로 초대된 가수 박선주는 슈퍼스타K2 멤버들과 관련한 별명에 대해 폭로했다. 멤버들의 숨은 공신으로 화제가 된 박선주는 멤버들에게 무서운 보컬 선생님이면서도 누구보다 허물없이 편안한 멘토라고 밝혀지며 또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다.

박선주는 이날 멤버들의 엉뚱하면서도 재미있는 별명들을 모두 공개했는데 '중국돼지', '각선생' 허각, '초딩 박존', '바보', 존박!.

맏형으로서 동생들을 잘 이끌어줘 동료들 사이에서 '각선생'이라 불리운다는 허각은 이 외에도 통통한 체격 때문에 '중국돼지'라는 별명도 함께 얻었다고. 별명을 폭로하던 박선주는 허각의 별명을 말하며 웃음보가 터져 말문을 제대로 잇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이어 제자 존박에게 각별한 애정을 과시했던 만큼 그의 별명 또한 남달랐는데, 바로 '초딩 박존', '바보 존박'이다.

외국 생활을 오래해 한국에 잘 적응하는지를 늘 걱정했다는 박선주는 나이에 비해 생각이 너무 많은 존박에게 어린아이 같은 모습을 끌어내주기 위해 '초딩', '바보' 라는 별명을 지어줘 릴렉스하게 만들어 준 것이라며 별명을 통해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는 다른 멤버들의 웃지 못할 별명 또한 공개돼 웃음을 자아냈다. 25일 밤12시 방송.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