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로 3급부정교합 치료 화제
입력
수정
계란형 얼굴이 미인이라는 생각에 이어 브이라인 턱선을 갖는 것이 대세인 요즘, 브이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양악수술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양악수술은 턱뼈나 치아의 불균형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이 수술의 결과로 턱의 위치나 모양을 바로잡는 기능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더불어 환자의 외모를 극적으로 만들 수 있다.
최근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맨 이동윤 씨는 “평소 부정교합 때문에 음식을 제대로 씹기가 힘들었다”며 “단무지 한 번 제대로 씹어보는 게 소원일 정도로 부정교합이 심했고, 시간이 지나자 발음상에도 문제가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다”고 3급 부정교합으로 인해 고생했던 사연을 털어놓았다.
하지만 그는 최근 새롭게 태어났다. 요즘 가장 주목받는 성형수술인 양악수술을 받고 불편함을 깨끗이 해소한 것이다. 이동윤 씨가 수술 받기 전에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우먼 김지혜씨, 임혁필씨 역시 양악수술을 받은 바 있다.
이동윤 씨는 “부정교합이라는 기능적인 부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양악수술을 선택했지만 그와 동시에 전체적인 얼굴 비율에 맞는 턱선을 갖고 싶었다”고 말했다.
3급 부정교합을 양악수술로 해결한 이동윤은 수술 후 얻은 자연스러운 스마일라인과 부드러운 외모로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고 있다. 처음에는 심한 개방교합이라는 건강상의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수술을 택했으나, 수술 결과 건강뿐 아니라 외모적으로 많은 변화가 생긴 것이다
리젠성형외과는 양악/안면윤곽센터를 따로 두어 이동윤의 경우처럼 기능적?심미적 부분을 동시에 만족하고자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문적으로 시술을 한다. 오명준 원장은 “양악수술은 기능적인 부분과 동시에 심미적 부분을 만족 시켜야 하는 수술이므로 시술시 환자의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고 전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