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상품] 신한은행 '호국 정기예금' 등

◆신한은행 '호국 정기예금'=예금 판매 수익의 일부를 국방헌금으로 기부하는 사회공헌 상품.가입대상은 제한이 없다.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금리는 1년제 최고 연 3.65%(인터넷 뱅킹을 통해 가입할 경우)다. 예금 판매 수익 일부를 국방헌금으로 기부하고 예금 가입 고객에게 사망 및 장해 사고 시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하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시네마 정기예금 2호 <글러브>'= CJ엔터테인먼트와 공동마케팅으로 출시한 두 번째 '시네마 정기예금'.오는 27일까지 판매한다. 기본금리는 6일 현재 연 3.75%다. 영화 <글러브> 관람객이 100만명을 돌파할 경우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관람객이 300만명을 넘을 경우 추가로 0.1%포인트를 제공한다. 관람객이 300만명을 넘으면 최고 연 3.95%의 금리가 가능하다. ◆기업은행 '평생 안심 통장'= 연금 수령 시 금리 · 수수료를 우대하는 만 50세 이상 고객 특화상품.이 통장으로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등 4대 연금을 받거나 목돈을 예치하고 연금처럼 매월 원리금을 받으면 보이스피싱 피해금액을 최대 1000만원(피해금액의 70%)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준다. 연금을 받는 통장은 50만원까지 연 3%의 금리가 적용된다.

◆신한카드 '이마트 와이즈&쇼핑 카드'=이마트에서 신세계 포인트와 OK캐시백 포인트로 적립이 가능하고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이마트 이용 시 신세계포인트를 0.7%적립해 주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 및 이마트몰에서 구입한 일부 품목에 대해 상품보상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메리츠화재 '우리아이 성장보험 M-키즈'=상해와 질병 등 건강보장과 성장 양육까지 감안한 어린이보험.어린이보험으로는 처음으로 질병 발생 때 진단비와 치료비를 100세까지 지급한다. 아토피 피부염,중이염,축농증 등으로 입원하면 입원비를 준다. 성장장애를 유발하는 질병이나 성장판을 손상시킬 수 있는 자동차사고를 당해도 보험금을 지급한다. ◆LIG손해보험 '100세 행복플러스보험'=실손의료비와 입원 일당은 물론 각종 성인병 진단비와 수술비를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와 각종 질병 수술비를 최장 100세까지 지급한다. 암 뇌졸중 뇌출혈 시 최대 3000만원,급성심근경색 진단 때 최대 2000만원을 준다. 흔히 발생하는 16가지 질병 수술에 대해서도 최대 100만원을 지급한다.

◆하나HSBC생명 '모아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사망 보장 등 각종 위험 보장에 투자 기능까지 강화한 종신보험.계약기간 중 중도인출은 물론 추가 납입,납입 일시 중지,보험료 감액,보험계약 대출 등 고객의 경제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간 최대 12회까지 수수료 없이 펀드 변경이 가능하다. 보험가입 7년 이후부터는 적립투자형으로 전환할 수 있다.

◆현대카드 '더 레드(the Red) 리뉴얼 서비스'=기존 레드카드의 제한 조건을 낮추고 혜택을 대폭 강화한 서비스.기프트카드 옵션을 선택한 고객은 카드사용액(일시불+할부) 500만원당 7만원권 기프트카드를 받을 수 있다. 전 세계 100개국 600여 곳의 공항라운지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