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심장병 예방에 효과적인 '의성 흑마늘'


‘블랙푸드’가 웰빙 마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흑마늘’이 대표적인 웰빙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흑마늘은 콜레스테롤 저하ㆍ동맥경화 개선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섭취가 용이하도록 환ㆍ진액ㆍ티백ㆍ분말 등 다양한 제품 군으로 출시되고 있다.

흑마늘은 일반 마늘에는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인슐린 생성량을 50%까지 증가시켜, 심장병과 암 예방에 효과적인 마늘의 종류로 꼽힌다. 그러나 지난 해, 가짜 흑마늘 제품 군이 등장해 소비자들은 선택에 어려움을 겪었다. 중국산 마늘이나 카라멜 색소들을 첨가한 가짜 소식이 전해지며 흑마늘의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진짜’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은 것이다.

이러한 가짜 흑마늘에 대한 불안감속에 100% 의성흑마늘임을 인증 받은 제품이 나왔다. 바로 의성농산 영농조합법인(www.esmn.co.kr)에서 선보이는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이다.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은 다른 첨가물을 전혀 포함하지 않고 100% 의성 흑마늘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 조합원이 직접 재배한 마늘과 의성 동부농협에서 공급받은 의성 마늘만을 사용해 제품을 만든다. 또한 의성군에서 의성마늘 사용을 인증하는 홀로그램을 의성흑마늘 제품에 부착해 판매하고 있어 믿을 수 있다.

유명진 의성농산 영농조합 대표는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은 100% 의성흑마늘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하루 1팩만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가짜 제품이 우려된다면 의성흑마늘 정품 홀로그램 부착을 우선적으로 확인 해 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