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새강자!’ CJ오쇼핑 금융몰 개편
입력
수정
서울에 거주하는 맞벌이 30대 김대리는 CJ오쇼핑 보험금융몰에서 자신의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제테크 플랜을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김대리 부부는 연봉 7,000만원중 4,000만원을 저축하고 있는 상태지만 내 집 마련과 자녀 양육, 노후자금 등을 고려하니, 노년에 금융자산 부족으로 역모기지론을 이용해야 한다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현시점을 기준으로 자녀 한 명을 대학까지 졸업시키는데 드는 양육비가 2억 6,000만원, 결혼비용은 남자가 1억 2천만원, 여자가 4,400만원이나 된다. 또한 물가상승률은 예금금리를 웃돌고 정년퇴직이 빨라진다는 현실도 무시할 수 없었다.CJ오쇼핑이 사이트 전면 개편을 통해 2월부터 새롭게 변신했다. 라이프 재테크라는 컨셉으로 인터넷 보험금융몰을 리뉴얼하고, 엄선된 재테크 정보 및 금융상품, 재무설계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은행 보험 등 금융회사들이 현재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중에서 전문 금융MD가 주요 재테크 상품들을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라이프 플랜’이라는 메뉴를 통해 고객이 직접 자신의 인생에 대한 계획을 세우면 자금에 대한 과부족이 얼마나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어떻게 재테크 대책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해 고객 개개인별 상황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CJ오쇼핑 금융사업팀 김규연 차장은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여러 금융 상품을 고객이 일일이 비교분석하기란 쉽지 않아, 이런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높았다"며 "단순한 판매처가 아니라 인터넷 상의 재테크 플래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말했다.
CJ오쇼핑은 보험금융몰 개편 기념으로 동양종합금융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적립식 펀드 1년치(120만원), 저축보험 1년치(120만원), ELS 100만원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3월18일까지 진행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기자 (jsk@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