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Better life] 벌침액 넣은 자외선 차단제…요요현상 줄이는 단백질 보충제
입력
수정
안티에이징 신상품◆…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피부 트러블을 줄이고 보습 효과를 올리며 물과 땀에도 우수한 햇볕차단 효과를 내는 2가지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를 내놓았다.
'에스메딕 비즈 마일드 선 스크린'(SPF45/PA++/2만8000원)은 꿀벌의 벌침액(봉독)과 편백수를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지분비를 줄여줘 지성 타입의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자외선 차단제다. 봉독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피부상재균을 억제하고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동백꽃 추출물이 피지를 흡착해 번들거림 없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피부과에서 필링이나 레이저시술을 받은 후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를 원하지만 피부 트러블 때문에 선크림 사용을 꺼리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더 커버 클래식 로얄 에센셜 선 블록'(SPF50+/PA+++/2만3000원)은 자외선A와 B를 이중 차단해 피부 광노화를 적극 방어한다. 주름살과 피부암의 주원인인 자외선A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자외선 차단제의 성분 중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성분인 PABA와 인공색소를 배제했다.
◆…365mc비만클리닉(대표 김남철)은 위밴드삽입술 및 위절제술과 같은 고도비만수술,지방흡입수술을 받은 환자를 위한 단백질 보충제 '365mc 프로테인'을 출시했다. 광동제약과 공동개발한 이 제품은 수술이나 다이어트 후 단백질 또는 비타민 결핍으로 요요현상이 나타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농축유청단백,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유청칼슘 등이 함유돼 있다.
이 병원 조민영 고도비만수술센터 소장은 "뉴잉글랜드의학저널(NEJM)에 다이어트 과정 중에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지방을 유지한 사람들에게서 체중감량이 잘됐으며 체중 감량 후에도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는 사람에게서 요요현상이 매우 적게 나타난다는 연구논문이 최근 실렸다"며 이런 측면을 잘 반영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대상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대상웰라이프(본부장 이광승)는 면역기능이 강화된 신제품 '클로렐라 플래티넘'을 내놓았다. 클로렐라 원료를 그대로 넣은 기존 제품과 달리 신제품은 흡수율이 높은 클로렐라 추출물을 3% 함유하고 있으며 1정당 무게가 200㎎에서 360㎎으로 1.8배 늘었다.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면역기능 강화 효과를 인증한 원료만을 사용했고 하루에 15정(1일 3회,한번에 5정씩)을 복용하면 면역력강화에 필요한 125㎎의 엽록소를 섭취할 수 있다. 클로렐라는 면역 관련 자연살해(NK)세포 및 사이토카인의 활성을 높여 세포성 면역을 증진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