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JI’ 온라인스토어 오픈한다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에 공간 활용성이 좋으면서도 내구성과 디자인이 뛰어나 최근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MUJI(무인양품)’가 국내에 온라인스토어를 오픈한다는 소식이다.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은 24일 ‘MUJI’ 온라인스토어의 문을 열고 이의 제반 운영을 맡는다고 밝혔다. 일본과 중국에 이어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MUJI 온라인스토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5,000여 종의 다채로운 상품을 구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입 소문을 타고 롯데백화점 영플라자외 국내 7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부 제품이 거래돼 왔지만 이제는 일본 웹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상품 사진과 설명, 사이즈 등의 자세한 상품정보를 우리말로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온라인스토어에서는 국내에 없는 상품도 일본 현지에서 배송해 주는 ‘프롬 재팬 서비스’를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시즌별 한정특가,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MD추천상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자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롯데포인트 적립과 함께 롯데닷컴의 다양한 단골고객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롯데닷컴의 임성묵 전략사업팀장은 "롯데닷컴의 고객관리 매뉴얼과 배송시스템, 마케팅 툴을 다채롭게 접목시켜 MUJI의 국내 온라인시장 안착을 도울 계획”이라며 “소비자는 한층 더 편리하게 MUJI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기자(jsk@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