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펀드]'프랭클린템플턴 뉴셀렉션 포커스' 펀드 출시…소수종목 투자

프랭클린템플턴 투신운용은 내재가치 대비 현저하게 저평가된 20~4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프랭클린템플턴 뉴 셀렉션 포커스 증권 자투자신탁(주식)'을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개별 종목의 내재 가치를 철저히 분석하여 투자 스타일 또는 종목의 시가 총액에 관계 없이 매니저가 강한 확신을 갖는 소수 종목에 투자한다.일반적인 경우보다 현저하게 저평가 되어 있다고 판단되어 내재가치 실현에 약 2년 가량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까지 편입이 가능하여, 투자자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작년 48.14%*의 수익을 거두며 국내 일반 주식형 펀드들 중 가장 높은 성과를 보였던, '프랭클린템플턴 포커스' 펀드를 통해 입증된 바 있는 국내 주식운용팀의 내부 리서치 및 종목 선정 능력을 활용, 장기적으로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는 종목을 중심으로 압축 포트폴리오가 구성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내부 리서치를 활용, 하방 리스크도 철저하게 관리하여 투자 위험을 최소화 하는 전략으로 운용된다.전용배 프랭클린템플턴 투신운용 대표이사는 "'프랭클린템플턴 뉴 셀렉션 포커스' 펀드 출시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 장기투자 문화 확립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프랭클린템플턴 뉴 셀렉션 포커스' 펀드는 28일부터 교보증권, 미래에셋 생명, 신영증권, 우리은행, 하나대투증권, 한국 외환은행, 한화증권, 및 LIG 증권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프랭클린템플턴 투신운용은 향후 주요 은행 및 증권사를 중심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