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참고서 60% 싸게 사는 법
입력
수정
참고서 60% 할인부터 노트북 12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3월 새학기 특수를 맞은 유통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서점 예스24는 새학기를 맞아 참고서를 기존가격보다 최대 60%까지 싸게 파는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또 내달 31일까지 초중고 참고서와 대학 교재, 외국어 학습서 등 이벤트 도서를 사면 추첨을 통해 장학금 100만원과 식기세척기, 아이패드 등을 주는 행사도 개최한다.
온라인쇼핑몰 11번가는 내달 13일까지 '신학기 11번가가 쏜다! 스쿨 어택!'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의류, 문구·팬시, 악기 등 총 36개 제품을 시중가보다 61%까지 저렴하게 판다. 31일까진 유아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대별 인기 상품을 60% 싸게 판매하고 가방, 실내화, 액세서리 등을 특별가에 제공한다.
신학기 인기 품목인 노트북 관련 행사도 치열하다. 삼성전자는 입학시즌을 맞아 내달 27일까지 '2011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한다. 노트북, 모니터 등 이벤트 상품을 산 고객에게 12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와 무선마우스, 온라인 학습 쿠폰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는 4일까지 바이오(VAIO) 노트북을 구매시 노트북 가방, 유무선 마우스, 헤드셋 등 소니 바이오 전용 액세서리를 사은품으로 준다.
또 G마켓 내 LG전자 브랜드숍은 25일까지 엑스노트(XNOTE) 노트북을 구입한 고객에게 2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쿠폰은 하루 100장씩 발급되며 쿠폰 발행 후 1주일 내에 사용해야 한다.이선재 예스24 마케팅본부 선임팀장은 "3월은 신학기와 입학이 맞물려 다양한 품목의 판매가 이뤄지는 시기"라며 "3월 유통가는 다양한 상품 구성과 할인 혜택을 내세운 새학기 이벤트가 한창이다"고 말했다.
한편 일부 교육업체는 신학기에 무료 강의 행사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투스는 신학기를 맞아 내달 23일부터 15일간 영역별 베스트 개념 강좌 총 50여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EBS의 인터넷강의 사이트 EBSi는 15일까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신학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목표와 학습계획, 신학기 다짐을 작성하면 2000 포인트를 주고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넷북, PMP, 문화상품권 등을 총 84명에게 준다는 설명이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