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을 위한 전자사전 카시오 EX-WORD 신제품 출시
입력
수정
카시오 전자사전은 EW-B6500(영어모델), EW-B3500(일본어모델) 두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소비자가 329,000원)
'기본에 충실한 사전다운 사전'이라는 카시오의 컨셉을 기본으로 영어271종, 일어290종의 컨텐츠와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27권 전권 수록 등 강력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듀얼 컬러액정 화면을 채용하여 눈의 피로감을 줄이고 학습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존의 카시오 디자인에서 벗어나 새로운 디자인으로의 혁신을 꾀하였다. 모델별로 살펴보면 EW-B6500은 영어콘텐츠 중심모델로써 옥스포드 8종 사전을 포함하여 총 271종의 영어콘텐츠를 수록하여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OXFORD DICTIONARY of ENGLISH(대영영사전) 및 NEW OXFORD AMERICAN DICTIONARY(옥스포드 미국영어사전)을 동시 수록하여 영어식 표현과 미국식 표현을 동시에 대응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동사구 학습사전 및 숙어사전, 다양한 관용어휘를 익힐 수 있는 COLLOCATION사전, 유의어의 정확한 표현을 공부할 수 있는 THESAURUS사전, 영어를 처음 공부하는 외국인을 위한 최적의 사전인 WORDFINDER 사전 및OXFORD 영영사전 제7판, 영어 연설집 등을 수록하여 영어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영어 학습자를 어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EW-B3500은 일본어 콘텐츠 중심모델로써, 업계 최초 코지엔(広辞苑), 6판 및 신명해(新明解) , 한어림(漢語林)사전을 동시수록하고 있어 풍부하고 심도 있는 어휘 학습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사전 콘텐츠 포함, 총 290종의 콘텐츠를 탑재하여 '일본어사전= 카시오 전자사전'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코지엔 일일 사전은 일본어 사전의 백과사전으로 불릴 만큼 현대 생활에 필요한 언어, 신조어, 관용구 등 약 240,000항목을 수록하여 현대 일본어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신한어림(新漢語林)사전을 탑재하여 일본의 한자 정책과 새롭게 바뀐 JLPT(일본어 능력시험) 및 JPT 등 에도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NHK일본어 발음 악센트 사전, 한자 단어, 숙어집, 일러스트로 읽는 일본 미니백과 등 일본어를 공부하는 학생, 유학생, 비즈니스 일본어를 공부하는 회사원 등 다양한 학습자를 수용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수록하여 맞춤식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과 세계문학전집(영어/일어 각 100선)으로 사전의 활용도를 높였다. 업계 최초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전집을 수록하여 전 27권 약 200,000여 개의 개별항목을 통해 원하는 지식과 정보의 갈래를 정확히 안내해 주며, 영어, 일어 모델 각각 세계문학전집을 수록, 미니사전 기능을 추가하여 문학전집을 읽으면서 컨텐츠 내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디스플레이는 카시오 사전 최초로 5인치 와이드 HVGA컬러 액정을 탑재하여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여 사용자의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서브패널도 칼라LCD로 교체,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서브패널의 활용도를 높여 메인 패널의 단어를 서브패널의 미니사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형광펜, 노트, 메모장 기능 등 컬러를 활용한 학습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학습의 효율성을 꾀하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유행에 따르지 않고 순수하게 학습에 필요한 기능만을 탑재하여 카시오가 추구하는 ‘공부하는 사전’ 의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으므로 이와 같은 점이 전자사전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라고 자신하였다. 또한,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전자사전 커뮤니티 이딕월드 (www.edicworld.com)을 통해서 체험단을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이트에 가입, 간단히 체험계획을 작성하고 참여하면 된다.
신제품 출시는 2011년 03월 3일이며, 소비자가는 329,000이다.
문의 : 카시오(1544-5390) 홈페이지 : www. excellent-word.co.kr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