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진주’로 ‘투명+촉촉‘ 동안 피부 뽐내자


봄맞이 화이트닝 열풍이 한창인 지금, 부드러운 피부결과 맑고 환한 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인 진주 성분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진주는 20여종의 미네랄과 아미노산, 칼슘, 각종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해, 미백효과와 보습효과가 뛰어나 오래 전부터 아름다움의 원천으로 알려져 왔다. 미세한 분말로 갈아 만든 진주분은 수천 년 이상의 역사 속 클레오파트라, 양귀비, 명성황후 등 귀부인들이 사용하는 고급화장품의 재료로 쓰여 왔다.

이런 진주는 현재 스킨케어 제품뿐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한 유형으로 여성들의 아름다운 피부를 책임지고 있다.

에뛰드하우스의 '진주알 맑은 BB크림 올데이스트롱'은 AAA 등급의 진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면서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동안 피부로 표현해준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 등 기능성 효과의 3 in 1 비비크림으로 하루 종일 진주빛 조명을 비춘 듯 다크닝이나 기름짐 없이 맑고 깨끗한 진주알 피부가 연출된다.

샤넬의 '르 블랑' 화이트닝 라인은 피부 내외부의 빛을 통해 아시아 여성들이 원하는, 결점 없이 투명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이 라인의 핵심 성분에는 다기능성 의약외품 성분인 TXC, 독보적인 미네랄 세라믹 색소, 그리고 진주 단백질 추출물이 있는데, 이들 모두 다크 스팟 형성을 예방하고 칙칙한 피부 톤 교정은 물론 피부의 수분도를 이상적인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특효를 발휘한다.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메이크업 라인도 출시되었다.

겔랑도 진주 라인을 선보였다. 마이크로 진주층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에 밝은 빛을 선사해주는 '2011 빠뤼르 펄리 화이트' 메이크업 컬렉tus은 보송보송한 피부 톤을 연출해주는 파우더 미스트인 '샤인 컨트롤-울트라 매티파잉&리프레싱 미스트'와 페이스 파우더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터로도 활용 가능한 '메테오리트 펄리 화이트 화이트닝 파우더'로 구성되었다.

미키모토 코스메틱은 2030세대 여성의 맑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촉촉함은 물론 투명한 피부를 완성하는 '펄 브라이트'로 진주 라인에 가세했다. 특히 젊은 여성을 위해 만들어진 펄 브라이트는 뛰어난 보습기능과 브라이트닝 기능을 함께 가진 고기능 스킨케어 라인으로 미키모토 코스메틱만의 미용 이론과 새로운 오리지널 처방, 오리지널 성분을 바탕으로 탄생됐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연정 기자 (kyj@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