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위한 뉴스전문채널 나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오픈
교육·건강·재테크 정보 생생…'스마트 맘' 시대 길라잡이

한국경제신문의 인터넷 미디어 한경닷컴은 엄마들을 위한 뉴스전문채널 '키즈맘뉴스(kidsmom.hankyung.com · 사진)'를 20일 오픈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는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자녀 교육 건강 미용 등 폭넓은 생활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키즈맘뉴스는 △키즈 △맘 △라이프&문화 △에듀테인먼트 △뷰티&헬스 △럭셔리 등 6개 부문으로 이뤄졌다. '키즈(Kids)'는 임신 · 출산에 대한 정보와 함께 우리아이 방 꾸미기,키즈 패션,자녀의 안전과 건강에 직결되는 생활정보를 담았다.

'맘(Mom)'은 생활노하우와 인테리어 정보,금융 및 부동산 등 재테크 정보,전국 곳곳의 맛집과 음식 레시피,합리적 소비를 돕는 쇼핑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재테크 쇼핑 음식 등 1인 다역을 해야 하는 '슈퍼우먼'의 고민을 덜어주는 코너다. 소비자 유의사항을 담은 이슈&트렌드도 다룬다.

'라이프&문화(Life-Culture)'는 연극 뮤지컬 등 각종 공연 및 예술문화에 대한 정보,국내외 유명 여행지 및 스포츠 · 레저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에서는 공부하는 재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정보를 담았다. '뷰티&헬스(Beauty-Health)'는 여성으로서의 엄마와 가족의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앞으로 '키즈맘뉴스 협력병원' 제도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의료정보도 다룰 계획이다. '럭셔리(Luxury)'는 각 분야별 최고의 상품을 소개하는 '금주의 상품'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럭셔리 제품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명품이야기'로 꾸며졌다.

키즈맘뉴스는 여성의 시각에서 각종 경제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쓰고,가정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 맘(Smart Mom)'을 추구하는 이 시대 엄마들의 취향에 맞는 정보지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김시은 한경닷컴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