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Better life] 광동제약 '에카렉스 현탁액'…위궤양 원인물질 펩신 억제효능 탁월

새로 나왔어요
◆…광동제약(대표 최수부)은 기존 과립제를 현탁제로 제형 변경한 위염치료 개량신약 '에카렉스 현탁액'을 출시했다. 과립제 형태로 된 기존 제제에 '수용성 제제 특허'를 적용,액상 형태의 현탁제로 제형 변경한 국내 최초의 의약품이다. 보건복지부 주관 2009년도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중 개량신약 분야의 연구 과제로 채택돼 개발됐다. 복용 후 위 내에서의 분포 시간이 짧고 현탁액 자체의 점성으로 위점막 병변에 직접 도포함으로써 약효가 빠르게 나타난다. 특히 위궤양 원인 물질인 펩신 활성 억제 등의 효능이 탁월하다는 평가다. 회사 측은 급성 · 만성 위염의 위점막 병변 개선에 주로 처방하며 점막 손상을 보호하는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JW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12종의 비타민을 함유한 '츄어블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을 내놓았다. '츄어블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은 비타민 A,B1,B2,C,D 등 12종의 비타민과 나이아신,엽산 등 5종의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으로,하루 1정 섭취로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인공색소와 합성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알약형 제품과 달리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할 수 있으며 12종의 유기농베리를 사용해 상큼하고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고루 갖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코오롱제약(대표 이우석)은 궤양성대장염 치료제 '클리퍼 지속성 장용정'(성분 베클로메타손 디프로피오네이트 5㎎)을 출시했다.

'클리퍼 지속성 장용정'은 세계 최초 국소작용 경구용 스테로이드제로 대장에 국소적으로 작용,기존의 경구 스테로이드제의 항염증 효과는 유지하면서 장 용정으로 설계돼 전신 부작용의 문제점을 해결한 이탈리아 키에시(Chiesi)사의 오리지널 제품이다. 코오롱제약은 임상 결과 기존 치료제인 메살라진에 비해 동등 이상의 효과를 나타내고, 메살라진에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에게 병용 투여하면 보다 높은 비율의 증상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