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Better life] 봄 불청객 꽃가루 알레르기…콧물·가려움, '앨로케어'로 잡으세요

건강 기능식품
한국암웨이, 건강기능 식품 출시
한국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트리라이트는 봄철 환절기를 맞아 꽃가루 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시키는 '앨로케어'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남아메리카 원산 국화과 식물인 '피카오 프레토'에서 추출한 분말을 주원료로 계피,아세로라체리 등을 배합한 복합물로 구성돼 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재채기,콧물,코막힘,코 가려움증 등을 개선하는 기능성(효과)을 허가받은 개별인정 건강기능식품이다. 피카오 프레토는 폴리페놀계 식물성 영양소를 함유해 코점막이 특정 이물질에 대해 과민 반응하는 것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돼 있다. 계피 역시 폴리페놀계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피부 가려움증 및 안구 충혈 완화,피부 상처 치유 및 진정,살균 등의 효과가 인정되고 있다. 아세로라체리는 비타민C가 풍부해 유해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기능을 갖고 있다.

뉴트리라이트와 캘리포니아 알레르기연구재단 소속 의사 조너선 코렌이 인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동 임상시험 결과 앨로케어 복용군은 재채기 · 콧물 · 코막힘 · 코가려움증을 수치로 나타내는 코증상지수(NSS)가 복용 후 2시간째 4.6 수준에서 복용 후 6시간 경과 뒤 절반인 2.3 수준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전분 등 다른 성분을 넣은 대조군은 5.8 수준에서 5.0으로 떨어지는 데 그쳤다. 하루 3번,1회에 2정씩 복용하며 한 달분 180정이 4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