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 부품이야기] '나노 광택타올' 등

겨울 내 겨우내 내린 눈과 비로 차량에 묵은 찌든 때들.이제 슬슬 풀리는 날씨를 맞아 신나게 드라이브를 하려해도 하려 해도 꾀죄죄하게 '때깔' 안 나는 차를 타려니 영 기분이 안 난다. 이 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실용성 세차용품'을 사용한다면 한층 더 기분 좋은 운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봄철 불청객인 황사가 갈수록 심해질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를 고려하면 '황사대비' 차 손질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


은성분ㆍ솔잎 향료로 항균ㆍ탈취◆나노 광택타올

나노 광택타올은 초극세사 섬유에 나노분자로 왁스를 흡착시켜 세차 후 물기를 닦음과 동시에 광택이 이뤄지도록 만든 제품이다. 타올이 닳아 헤질 때까지 광택(왁스) 성분이 남아 있어 반복 및 재사용이 가능하다. 은성분과 인체에 무해한 솔잎향료가 항균 및 소취작용을 해 차 내부의 냄새 제거기능도 한다. 특히 초극세사에 함유된 왁스는 한국생산성기술연구원 시험(1회 물 1ℓ,섭씨 40℃에 표준세제 5g을 섞어 30분세탁) 결과 15회 세탁에 초기의 왁스 함유량대비 43%가 잔류하는 것으로 밝혀져 그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자동차 내 · 외부,오토바이,자전거 등에 주로 사용하며 가능하며 골프채,가전제품 심지어 항공기,선박 등에도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


유리표면 완벽 밀착…소음 감소 ◆플랫 와이퍼

겨울철 눈,비 등으로 손상된 와이퍼를 교환할 때 필요한 용품이다. 플랫 와이퍼는 유리표면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작동 시 떨림이 없고 소음 감소 효과와 닦임성이 뛰어난 신개념 와이퍼다. 일반 와이퍼와 달리 고속주행 시 부상방지 효과가 탁월하고 와이퍼의 높이가 낮아 운전자의 시야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고무블레이드를 보호 캡으로 감싸 동절기 결빙을 방지,겨울철 작동성이 우수하다. 고무 블레이드는 재활용할 수 있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신세대 운전자들과 여성운전자들을 고려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량의 품격을 높여준다.


물없이 세차ㆍ광택ㆍ코팅 한번에◆자동차 천연세광제

물 없이 세차와 광택,코팅을 한번에 처리를 '원샷'에 처리한다. 자동차 천연세광제 (천연조성물 특허 제 0473528호)는 오이와 대추잎을 발효시킨 정제수를 주성분으로 해 물 분자구조의 변화로 인한 용해력과 점성에 30여종의 천연성분을 결합시킨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다. 자동차세정,광택용으로 차체외장 세광용,윈도우,윈도, 범퍼, 플라스틱 범퍼 등 소재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름때 지우고 타이어 광택 내고◆다목적세정제 · 타이어 광택제

다목적 세정제는 기름때,찌든때를 순간적으로 분해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 닦은 후 얼룩은 물론 줄무늬 무지개 현상이 남지 않으므로 맑고 투명하다. 자동차 내 · 외부,타이어휠,기계표면 심지어 욕조,세면기,양변기,타일,환풍기 양변기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타이어 광택제는 타이어의 표면을 보호해 노화를 방지하며 타이어 고유의 색으로 복원시킨다.

이도엽 현대모비스 글로벌 용품영업팀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