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입력
수정
"배움에는 너무 이르다거나, 너무 늦다거나 하는 것이 전혀 없다!" 라는 말은 배움이란 시작과 끝이 없는, 일생 동안 이루어져야 함을 일컫는 말로 바로 평생교육, 평생학습의 참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는 정보가 범람하는 정보화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개인이 중심이 되고, 무한한 자료에 노출되어 개인의 노력에 따라 문명의 혜택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사회에서 자아실현에 대한 가치는 점점 높아지고 자기계발은 필수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정보화시대에 평생교육의 개념은 과거의 교육제도를 대체하고 그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어 가고 있다.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국가평생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평생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는 선도 교육기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대표 엄영석 http://www.sdulife.com)이 한경닷컴에서 주최한 [2011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평생교육 부문을 수상하며 그 진가를 인정받았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국내 최대 규모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운영 중인,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하고자 설립한 학점은행제 전문 원격교육기관으로,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의 참된 길을 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국내 최대의 우수교수진과 우수한 강의 콘텐트, 대학규모의 최대 장학금 및 다양한 장학제도와 체계적인 학사관리 시스템으로 학습자에게 최상의 사이버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업장애상담센터를 통한 관리로 서비스 면에서도 최고를 달리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특히나 서울디지털대학교 전임교수를 비롯하여 국내외 유명대학 100여명의 우수 교수진, 현장실무 전문가를 교수로 초빙하여 단순 교육에서 그치지 않는, 평생교육사와 함께 이론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의 교수진은 실제 현장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당수 교수들은 국가 자격증 시험 출제위원, 국회 정책자문위원, 공무원 평가위원 등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어 더욱 신뢰도와 수업의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 갖춰지는 데는 타 교육원에서 모방할 수 없는, 서울디지털대학교의 10년 간 사이버교육 노하우가 디딤돌이 되어 시너지를 배가시켰다. 온라인 원격교육 국내 최대 규모로, 1만 4천여 명 재학생의 온라인 원격교육을 이끌어 온 서울디지털대학교의 방대한 자료와 경험이 초석이 되어 운영되고 있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 평가인정단의 심의를 거쳐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인증 받은 검증된 교육훈련기관 이자, 믿을 수 있는 학점은행제 전문 원격교육기관으로 그 진가를 인정받았다.
개개인의 능력이 중요시 되며,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학습이 필수가 된 현재,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으며, 사이버교육은 정보화시대의 각광받는 평생교육수단이다.
서울디지털대학이 탄탄한 초석이 되어 세워진 최상의 평생교육기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준비 역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 지금 시기부터 준비하면 그 꿈을 이룰 수 있다. 검증되고 믿을 수 있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 자아실현을 위한 평생교육을 실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