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가구 트렌드] 리바트, 자연의 멋 담은 '빈티지 로맨틱' 가구
입력
수정
리바트(대표 경규한)는 올해 봄 신혼 시즌을 맞이해 '2011 파워에디션' 시리즈를 출시했다.
리바트는 슬로건으로 '작은 노력으로 리프레시(Refresh)한 공간을 만드는 인테리어'를 내세웠다. '레이첼' 침실세트는 자연 감성을 담은 빈티지 로맨틱 가구로 자연스러운 멋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여성의 영원한 로망인 '로맨틱'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게 인위적 장식을 배제하고 소박한 자연 감성을 담아 따뜻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거친 듯하면서도 입체적인 표면 질감을 내 시크(chic)한 분위기 역시 살렸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전통의 멋과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連)' 침실세트가 있다. 이 제품은 범람하는 디지털 문화에 반기를 드는 레트로 스타일을 담았다. 아날로그적 감성을 담아 과거를 추억하고 미래를 그릴 수 있게 복고적인 감성과 자연미가 넘치게 했다.
또 자연스러운 로맨틱을 추구하는 '앨리스' 여성용 가구, 스칸디나비아 감성의 '위즈' 거실장과 컨버전스 스타일의 '메이트' 식탁가구 등도 파워에디션 시리즈를 이루고 있다.
리바트몰 홈페이지에서는 고객들에게 이 가구들에 어울리는 소품 배치 제안을 해 주고 있다. 리바트는 본격적 결혼과 이사 시즌인 봄을 맞이해 5월31일까지 '스타트 업 뉴 라이프(Start of New Life)'라는 이름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패키지 이벤트와 알뜰 이벤트, 실속 이벤트로 진행되며 깜짝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패키지 이벤트는 침실가구와 거실가구를 구입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다. 침실 패키지(장롱+서랍장)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침대를 반값 특가에 제공하며 소파 식탁 거실장 중 2품목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총 구매금액의 20%를 할인해 준다. 알뜰 이벤트와 실속 이벤트는 각각 가구와 소품을 특가에 제공하는 행사다. 알뜰 이벤트는 카우치 소파 식탁세트 거실장 등 해당 모델을 20% 특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실속 이벤트는 서랍장 전신거울 책장 등을 40% 특가로 제공한다. 기타 깜짝 이벤트로 매트리스 할인 행사가 마련돼 있으며 쿠폰을 출력해서 매장을 방문하면 음식물 수거통을 2000원에 준다.
이와 별개로 진행되는 '리바티켓' 이벤트는 가구 업계에서는 최초로 소셜커머스 기법을 도입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 기본 20%~최대 50%를 할인해 특정 가구를 판매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리바트몰 홈페이지(www.livartmall.com)하단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리바트 공식 트위터(twitter.com/ecolivart)를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