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어바웃,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옥션은 27일 운영하는 종합쇼핑 검색 사이트 어바웃이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가격비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옥션은 또 이번 수상을 기념해 트위터를 통한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는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이다.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초 상기도 브랜드 평가항목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어바웃은 이번 시상에서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서비스)품질, 충성도 평가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아 올 한해 ‘가격비교부문’ 최고 브랜드라는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이로서 지난해 말 국내 웹전문가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평가시상식인 ‘웹어워드코리아2010’ 오픈마켓 부문 대상을 차지한 데 이어 두번째 수상을 하게 됐다.

어바웃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내달 11일까지 트위터를 통한 미션 수행 이벤트를 진행, 참여 고객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각종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의 트위터를 사이트에서 인증하고, 기간별 총 3차례에 걸친 3가지 트위터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 3만원 상품권’(5명), ‘파리바게트 케익 교환권’(10명), ‘베스킨라빈스 교환권’(15명), 을 증정한다.어바웃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미션은 오는 28일까지, 어바웃 입점몰 중 가장 좋아하는 몰 남기기 미션은 5월 2일부터 4일까지, 온라인몰 이용 불만 에피소드 및 어바웃에 바라는 서비스 의견 남기기는 5월 9일부터 11일의 기간 동안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어바웃은 지난해 7월 정식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 4500여 중소몰들의 3000만개에 달하는 상품의 가격정보 등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종합쇼핑검색 사이트다. 상세한 속성까지 검색이 가능한 ‘퀵바이’시스템을 토대로 빠르고 정확한 상품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