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천재교육, 초등교재 베스트셀러 '우등생'
입력
수정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천재교육의 대표적인 브랜드다. 지난해 업계 교재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초등 교재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로 자리잡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교과서 진도 학습과 학교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과서 중심의 학습서다. 1~6학년까지 전 과목의 핵심 내용을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강점이다.
7차 개정 교과서의 특징을 분석 정리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이복선 천재교육 초등교재 개발본부 이사는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시험을 대비하기에 효과적으로 만들어졌다"며 "학교 시험 기출문제,중간 학기말 기출문제(8절 시험지)가 별도로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교과서에 실린 문제뿐 아니라 서술형 · 논술형 문제와 기출형 대표 유형 문제,국가수준 성취도평가 형태의 신경향문제도 따로 뽑아 수록돼 있다. 초등학교 3~6학년용 시리즈로 학습하는 학생들에게는 시험 대비 동영상 강의까지 제공돼 시험 대비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평소의 학습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도록 12주 스케줄표와 약점 진단표를 준다. 또 교재마다 풍부한 사진과 삽화 만화 등 시각적인 자료를 알맞게 수록해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공부할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