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장학금 후원

G마켓이 높은 학자금으로 경제적 부담이 심한 대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재단’과 함께 4월부터 ‘대학생 학자금 후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학자금 대출이자 및 장학금을 지급하는 후원 사업으로 총 1030명에게 2억6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2년 2월 29일까지 총 10개월 간 매월 100명에게 1인당 20만원씩 학자금 대출이자를 후원한다.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매월 10명씩 총 30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원씩 장학금을 후원하는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G마켓 회원 중 학자금 대출을 받고 있거나 장학금 후원이 필요한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학자금 대출이자 후원 이벤트는 페이지 내 신청하기 탭을 눌러 학자금 비용 및 대출 기관을 고르면 바로 응모가 가능하다. 장학금 후원은 페이지 내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제출 탭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학자금 후원 선발기준은 ‘함께 일하는 재단’에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대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대학생들에 대한 정보를 협조 받아 총 대출금액과 대출기간에 대해 우선순위를 두고 심사해 선정한다.

김주성 G마켓 사회공헌팀장은 “최근 높은 학자금으로 고민하는 대학생이 많은 만큼 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후원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해당 페이지에서 등록금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2일 기준 총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간 집계 결과 2011년 기준 한 학기 등록금은 300만원 이상 400만원 미만인 경우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학자금 마련을 위한 대학생 한 학기 소득은 50만원에도 못 미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