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건강 등 화목을 도모하는 가족 중심 소셜커머스 ‘세일해일’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소셜커머스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은 20~30대의 청장년층이다. 인터넷 구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이 소셜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처럼 생각된다. 공연, 외식, 뷰티 등 젊은 세대들을 위한 상품 일색인 원어데이쿠폰 소셜커머스 시장에 청장년층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중심 소셜커머스가 그 화려한 등장을 알렸다.

갈수록 개인주의화 되는 현대, 가족과 함께하는 컨셉, With Family의 의미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일해일(대표 이광용, http://www.세일해일.com/)이 2011년 상반기 한경닷컴에서 주최하는 중소기업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겼다.

세일해일은 “뭉치면 세일이 해일처럼 밀려온다”는 의미로 공동구매 사이트의 성격을 그대로 보여주는 이름이다. 나이 어린 세대들을 주 타겟층으로 하는 원어데이쿠폰 소셜커머스를 지향하기 보다는 30대 이상의 청장년층을 타겟으로 삼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기자는 “With Family”를 컨셉으로 하여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세일해일 이광용 대표 역시 40대 후반의 아버지다. 나이가 들수록 확실하게 느끼는 것은 가족의 사랑이 힘든 세상에서 살아가는 원동력이 된다며 소중한 가족들에게 행복, 즐거움, 기쁨 그 이상의 것까지 줄 수 있도록 고객들을 돕고 노력하는 가족 중심 소셜커머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세일해일의 오픈 취지를 밝혔다.

벌써 절반가량 지난 이번 달 5월은 가정의 달로 1년 중 가장 행사가 많은 달이다. 세일해일은 가정의 달이 5월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일년 열두 달 동안 가정의 달이 지속된다고 생각한다. 가족 구성원들은 가족들을 위해 1년 365일 늘 바쁘게 살고 있기 때문이다. 1년 중 어느 날에 마음을 선물한다고 해도 이상할 것은 전혀 없다. 오히려 일상적인 날, 기대하지 않았던 작은 이벤트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선물은 가족이 한층 화목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세일해일이 야심 차게 내놓았던 연극 공연 ‘민들레 바람되어’ 티켓은 마감 종료일이 채 오기도 전에 전량 조기 매진을 기록하며 가족 중심 소셜커머스 세일해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세일해일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양한 오픈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세일해일 행운아 찾기, 최고구매왕, With Family 추천, 5월 한달 간 배송비 무료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가족사진 촬영권 등을 증정한다.

흔히 생일에 어떤 선물을 받고 싶으냐고 물으면 주저 없이 “현금”이라는 대답이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이런 대답이 늘어나는 것은 경제가 어려워지고 세상이 각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짜로 현금을 선물하고 나면 선물한 본인도, 선물을 받은 당사자에게도 실용성 외에는 남는 것이 없다.

세일해일은 고객들이 자신의 가족들을 소중히 여기고 가족에게 함께하는 추억, 기억을 선물하기를 제안한다. 가족 소셜커머스 세일해일의 힘을 빌려 저렴한 가격의 원어데이쿠폰으로 가족의 화목함을 도모해보자. 무엇보다도 값진 것을 구매하게 될 것이다.